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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지스 윤리경영

인터지스는 고객, 주주, 투자자, 시장으로부터 신뢰를 받는 '최고 경쟁력을 갖춘 Total Solution 물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서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우리는 고객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여 고객의 가치창출을 위해 힘쓰며, 효율적 경영을 통하여 구성원 전체의 수익이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 2. 주주, 투자자에 대한 책임과 의무
    창의와 혁신을 통해 성실하게 경영하고 투명성을 유지함으로써 주식의 시장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한다.
  • 3. 임직원에 대한 책임과 의무
    회사는 임직원 개개인의 존엄성과 가치를 인정하고, 업적과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하며, 창의성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업무환경을 조성하여 임직원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도록 노력한다.
  • 4. 임직원의 책임과 의무
    우리는 항상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로 맡은바 직무에 임하고, 건전한 가치관 확립을 위한 자기 개발에 부단히 노력하며, 직장 내 인간관계가 신의 성실을 바탕으로 결속 되도록 노력한다.
  • 5. 정보보호에 대한 책임과 의무
    우리는 고객의 자산과 주주, 투자자, 거래업체 및 협력업체의 재산 및 정보를 우리의 자산으로 생각하며, 업무 이외에는 어떠한 경우라도 제3자에게 누설 및 유포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또한 임직원의 어떠한 정보라도 제3자에게 전달하지 않으며, 임직원 개개인의 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한다.
  • 6. 거래업체 및 협력업체와의 올바른 관계
    자유로운 시장경제질서 하에서 제반법규와 거래관습을 존중하여, 정당한 방법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통하여 상호 신뢰를 구축한다.
  • 7.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우리는 국가와 사회의 가치관을 존중하고 제반 법규를 준수하며 건전한 기업활동을 통해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글로벌 한 기업으로서의 태도를 갖는다.
  • 제 1 조 목 적

    본 준칙은 인터지스㈜의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 기준 및 이와 관련한 절차를 정함으로써 윤리적인 경영활동을 촉진함에 그 목적이 있다.

    제 2 조 적용범위

    본 준칙은 인터지스㈜의 업무를 수행하는 모든 임직원과 거래업체 및 협력업체에 대하여 적용한다.

  • 제 3 조 고객존중

    신의와 성실의 자세로, 진실한 마음과 친절한 태도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며, 고객의 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객을 경영활동의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제 4 조 고객만족

    • ① 고객존중의 정신을 실천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한다.
    • ② 항상 단정한 용모와 복장으로 공손하고 세련된 태도로 고객을 응대한다.
    • ③ 고객의 업무를 최우선으로 처리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 ④ 고객의 이해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내용을 명확하게 한다.
    • ⑤ 고객의 불만과 건의 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한다.

    제 5 조 고객보호

    • ① 사랑 받고 신뢰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하여 고객에게 정직한 자세로 임한다.
    • ② 고객에 대한 정보는 고객의 사전동의 없이 영업활동 이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제6조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

    • 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참된 가치를 찾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
    • ②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하며,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한다.
  • 제 7 조 성실경영

    • ① 임직원은 회사 정관과 사규 및 법령을 준수하여 성실히 경영함으로써 기업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한다.

    제 8 조 투명성 유지

    • ① 경영자료는 기업경영에 관한 일반원칙을 존중하여 기업회계기준에 따라 작성ㆍ공시한다.

    제 9 조 권리보장

    • ① 주주의 알 권리와 정당한 요구나 제안을 존중하여 경영에 적극 반영한다.
    • ② 주주와 투자자가 필요로 하는 경영 전반에 대한 신뢰성 있고 유용한 정보를 적기에 성실히 제공한다.

    제 10 조 이익보호

    • ①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통하여 투자자의 이익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한다.
  • 제 11 조 임직원 존중

    • ①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업무환경 및 작업장을 제공한다.
    • ② 임직원이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일을 통해 긍지와 바람을 성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 ③ 정당한 방법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의 확립과 교육 등 필요한 조치를 강구한다.
    • ④ 개인의 종교적, 정치적 의사를 존중한다.
    • ⑤ 업무시간 이외 개인의 사생활을 존중한다.

    제 12 조 공정한 대우

    • ① 임직원은 능력과 자질에 따라 교육, 이동, 진급 등에 대한 평등한 기회를 부여하며, 성별, 학력, 종교 등을 이유로 부당한 처벌 받지 않는다. 또한 공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함으로써 자기계발 의욕을 북돋우며, 정당하게 보상한다.

    제 13 조 창의성 촉진

    • ① 창의성이 촉진될 수 있는 업무환경을 최대한 조성한다.
    • ② 임직원들이 건전한 제안 및 애로사항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를 갖추고 그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
  • 제 14 조 임직원의 기본윤리

    • ① 조직 구성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항상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를 견지한다.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가지고 개인의 품위와 회사의 명예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한다.

    제 15 조 공정한 직무의 수행

    • ① 제반 법률 및 회사의 규정을 숙지하여 합법적이고 윤리적인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직무를 수행한다.
    • ② 회사의 정책 및 방침에 따라 주어진 권한과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직무를 수행하며, 그 결과에 책임을 진다.
    • ③ 수행업무가 제반 법률, 회사의 규정 또는 공익에 반하게 될 경우 즉시 정해진 절차에 따라 신고한다.
    • ④ 관련 부서간에 적극적인 협조와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업무의 성과와 효율을 높인다.
    • ⑤ 직무수행도중 이해관계자로부터 어떠한 형태의 금전, 선물 또는 향응을 제공하거나 요구하지 않는다.

    제 16 조 임직원 상호간의 윤리

    • ① 직장 내 인간관계는 신의와 성실을 바탕으로 결속되어야 한다.
    • ② 기본 예의를 바탕으로 서로 이해하고, 편안한 직장이 되도록 서로 노력한다.
    • ③ 학벌, 성별, 종교, 혈연, 출신지역 등에 따른 파벌 조성이나 차별대우를 금한다.
    • ④ 제반 법률 및 윤리규정을 준수하도록 임직원 상호간에 도와주고 감독할 책임이 있다.
    • ⑤ 임직원 상호간 부당한 청탁 및 금전거래 행위와 개인적인 금품 수수행위를 금한다. 단, 임직원들간 사회 통념상 인정되는 범위 (경조사 등)내에서 가벼운 선물 수수는 예외로 한다.
    • ⑥ 상사의 업무상 지시는 최선을 다해 이행토록 노력한다. 그러나 그 지시내용이 명백히 부당하거나 위법인 경우에는 이를 거부하고, 이후에도 이런 지시행태가 시정되지 않을 경우 내부신고절차에 따라 신고한다.
    • ⑦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통한 관련내용을 숙지하여 성희롱으로 인식될 수 있는 모든 행위를 하지 않는다.
  • 제 17 조 회사 재산의 보호 및 보안유지

    • ① 회사 재산의 개인적 이용 금지
    • ② 임직원은 업무시간에 업무상 목적 이외의 일을 해서는 안 된다.
    • ③ 임직원은 회사재산을 업무상 목적 이외에 개인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 ④ 회사재직기간 중에 습득한 회사, 고객 또는 거래업체 및 협력업체의 비공개정보를 이용하여 주식 거래를 포함하는 일체의 재산상의 권리를 매매하지 않는다.
    • ⑥ 일반에 공개되지 않는 회사의 영업/재무/인사 또는 기술에 관한 정보, 계획자료 등(회사에 근무함으로 인하여 타 회사로부터 입수한 정보를 포함)은 비밀로 유지, 관리하며 회사의 명문화된 방침과 절차에 의한 사전 허가나 승인 없이는 절대로 외부에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공개, 누설하지 않는다.
    • ⑦ 퇴사할 때도 상기 자료 등의 원본 또는 복사본을 소유할 수 없으며, 업무와 관련된 모든 문서, 디스켓, PC 및 매뉴얼 등의 자료를 즉시 반납하며, 퇴사 이후에도 영구히 비밀로 유지하여야 한다.
    • ⑧ 퇴사나 장기출장으로 인하여 업무공백 발생시 업무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업무 인수인계를 필히 실시한다.
  • 제 18 조 공정한 거래

    • ① 자유경쟁의 원칙에 따라 평등한 참여기회를 보장하고, 거래에 필요한 정보를 공평하게 제공하여 서로에게 이익이 되도록 한다.
    • ② 모든 거래는 시장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이루어지도록 충분한 협의를 거친다.
    • ③ 거래업체 및 협력회사와 사전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거래조건과 거래절차를 불리하게 변경하지 않는다.
    • ④ 공정거래 관련법규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제 19 조 거래업체 및 협력회사에 대한 비윤리적 행위 금지

    • ① 업무와 관련하여 거래업체 및 협력회사로부터 금품, 상품권, 접대 또는 편의제공 등을 받아서는 안 된다.
    • ② 기타 비윤리적인 행위금지
    • ③ 업무와 관련하여 협력회사로부터 카드대금, 외상대금 또는 대출금 등의 대리 결제나 상환을 해서는 안 된다. 단, 사회통념상 인정되는 범위 내에서 가벼운 선물 수수는 예외로 한다.
    • ④ 거래업체 및 협력회사로부터 금전차용을 해서는 안 된다.
    • ⑤ 업무와 관련하여 거래업체 및 협력회사로부터 개인의 편의나 영리를 목적으로 자산을 임차하거나 담보를 제공받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 ⑥ 업무와 관련하여 거래업체 및 협력회사로부터 동산, 부동산을 정상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매입하여 실질적인 이익을 취해서는 안 된다.
  • 제 20 조 건전한 기업활동

    • ① 사회적 가치관을 존중하면서 합리적이고 건전한 기업활동을 수행한다.
    • ② 건전한 기업활등을 저해하는 부조리를 배격한다.
    • ③ 교육, 문화, 장학 및 복지 사회사업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 ④ 임직원의 사회봉사활동 참여를 장려하여 사회발전에 공헌한다.
    • ⑤ 사회 각 계층과 지역주민의 정당한 요구를 겸허하게 수용한다.
    • ⑥ 지속적인 고용창출로 국가발전에 기여한다.

    제 21 조 정치불개입

    • ① 인터지스㈜는 정치에 관여하지 않는다.

    제 22 조 윤리강령의 위반

    • ① 임직원은 본 윤리강령에 명시된 회사의 책임과 의무에 위반되는 사항에 관해, 즉시 인사위원회에 제안 또는 신고하여야 한다.

윤리경영활동

01
신문고제도

임직원들이 윤리경영을 위반하거나 부정비리 시, 이를 신고할 수 있는 신문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를 통해 임직원의 부정비리, 불합리한 제도와 업무 프로세스 등을 개선하고, 보다 깨끗하고 투명한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신문고
02
윤리경영 교육·홍보

임직원을 대상으로 경영 투명성 확보와 임직원의 윤리의식 제고를 위해 윤리경영 교육을 실시합니다. 임직원이 수행하게 되는 수많은 의사결정 과정에서 올바른 윤리적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윤리경영의 개념과 인터지스 윤리강령, 윤리규범 실천지침을 홍보하고, 윤리규범 실천지침 금지사례를 공유하는 등 윤리경영이 기업문화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03
밝은 조직문화 캠페인

이해관계자와 건강한 관계 조성을 위해 금품 및 향응수수를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조금/경조선물 및 그 외의 개인적인 선물 수취는 일절 금지하고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금전이나 선물, 경조금을 수수하였을 경우, 반송하거나 사업장 관리팀에 제출합니다. 제출된 선물은 사회복지단체에 직접 기부하는 등 윤리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